티스토리 뷰
목차
메타세콰이어 숲이 울창한 장태산 자연 휴양림 시설은 선착순으로 예약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엄청 많은 사람이 시설 이용을 원하고 있으므로 원하는 날짜에 이용을 하시려면 예약 진행을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휴양림 시설 예약은 아래 버튼을 눌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숙박시설 예약하기
장태산 자연휴양림 내의 시설 예약은 매월 1일에 다음달 1일부터 말일까지 전체 휴양림 객실, 야영장에 대한 오전 9시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1일 기준, 시설물 (객실 + 야영장) 5개까지 가능하며, 기간은 3박 4일 이내만 가능합니다.
선착순 예약으로 이루어져 금요일, 토요일은 매월 예약시작일 1일에 예약완료가 되는 경우가 많으니 서둘러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예약 시에는 숙박일, 기간, 지역 휴양림, 시설종류 등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숙박시설 이용
장태산 자연휴양림 내에서 숙박시설은 인원에 따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숙박시설 내부에는 많은 양의 목재 제품으로 시공되어 있어 나무 고유의 향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를 시킬 수 있고, 자연이 주는 긴장 완화 등 쾌적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 쭉쭉 뻣은 아름드리 메타세콰이어 숲을 방안에서도 감상할 수 있으므로 최고로 좋은 환경이 오감만족을 시켜줄 것입니다.
숙박시설
장태산 자연휴양림 숙박시설은 각 유형에 따라 4인실, 5인실, 6인실, 10인실, 15인실로 되어 있어 거기에 맞게 야약할 수 있으며, 편의 시설로는 TV, 냉장고, 에어컨, 이불장, 전자레인지, 전기밥솥, 취사대, 취사도구, 무료 와이파이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시설현황
- 개인준비물 : 세면도구 (비누, 샴푸, 치솔, 치약), 수건, 드라이기등 욕실용품
- 객실내부 및 외부 : 삼겹살, 소고기, 생선구이 등 굽는 음식 금지 (개인 화기 사용금지)
- 애완동물 : 동반입실 불가 (위반시 강제 퇴실 및 침구류 변상 조치)
- 전 객실 온돌 : 숙소 안에서 휠체어, 캠핑의자 등 객실 내부에 있는 시설외에는 사용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그릇 : 강화유리, 거실 테이블 : 멀바우 좌식테이블, 침구류 : 커버 교체 세탁
숙박시설 모습
숙박시설은 내부 각각 다른 구조로 되어 있지만 그 예시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산림휴양시설 야영장
이곳도 예약을 통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야영장의 편의시설로는 공동샤워장, 공동취사장, 급수대, 전기, 전자레인지(공동), 정수기, 화장실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야영장 모습 (각 야영장마다 모습은 다름)
가을 단풍철 장태산 휴양림 이용안내
특히 사람들이 몰리는 주말과 공휴일에는 아래 사항을 준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1) 주차 공간 부족으로 가급적 대중교통(20, 22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휴양림 내 대형버스 주차 불가(임시 주차장 이용)
3) 주차장 외 주정차시 단속 예정입니다.
4) 관람시 필요한 준비물을 미리 준비하여 멋진 추억을 만드는 가을 여행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의 색다른 모습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메타세콰이어 숲이 집단 생육하고 있어 그 경관 또한 이국적인 모습으로 사계절 내내 멋스러움이 달라 방문객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 내고 있습니다. 아울러 자연 생태계도 잘 보존되어 있어, 대전시의 깃대종인 하늘다람쥐와 이끼도룡뇽이 서식하며, 살아있는 화석 식물인 메타세콰이어 숲과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 2018년도에는 대통령님 여름 휴가와 남미 파라과이의 산림청장님이 방문하였던 곳이기도 합니다.
휴양림의 위치와 자연경관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대둔산에 뿌리를 둔 산줄기가 장엄하고 아름답게 뻗친 곳입니다. 그림같은 호수와 기암 괴석이 어우러져 일대 장관을 이룹니다. 또 이른 아침 호수에서 피어 오르는 물안개를 바라보면 신선과 같은 느낌이 저절로 들며, 명경과 같은 호수에 비친 가을 산이나 연초록 봄빛은 탄성을 자아내게 하는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96년 대전8경으로 지정되어 자연 학습 등 산림 공익기능 확보 유지와 대전 시민들은 물론 외래 관광객들로부터 각광 받고 있는 전국에 널리 알려진 최고의 휴식처입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입장료와 주차료는 시민들의 휴식 편의를 위하여 점면 무료 개방되어 있어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므로 인기가 많은 곳 중의 하나입니다. 다만, 숙박시설인 산림문화 휴양관, 숲속의 집, 숲속 수련장과 같은 시설에 대해서는 평형별로 차등을 두어 야영장과 함께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